Our story
미용은 헤어디자이너 중심의 비즈니스
우리는 미용을 “고객의 욕망을 디자인하는 비즈니스”로 규정합니다. 그래서 디자이너들은 고객들이 왜 자신에게 머리를 해야하는지 아주 구체적인 대답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고객들에게 있어서 “머리를 한다”는 것은 단순하게 헤어스타일 이상의 의미가 있는 일상의 이벤트입니다. 고객들은 머리를 하기 위해서 맘에드는 헤어디자이너를 찾아다니며 자신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쓴다는 것이죠. 그리고 그들이 원하는 것은 그 이상의 어떤 가치일 것입니다.
고객들에게 중요한 것은 “미용실”이 아니라 “헤어디자이너”입니다. 물론 미용실이라는 공간과 환경이 고객에 주는 심리적 물적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지만 고객은 디자이너를 기억하며 디자이너를 찾아 미용실에 온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는 헤어디자이너가 가장 좋은 상황에서 고객들에게 자신의 최선을 보여줄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그것이 헤어고트의 사명입니다. 구체적으로는 헤어디자이너들이 자신의 기술과 창의력으로 스스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어낼 수 있도록 그들이 사용하는 제품으로부터 모든 것에 이르도록 디자이너들에게 필요하고 좋아할 만한 것을 공급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또한 헤어디자이너라는 전문직으로서의 자부심과 소양을 갖추고 인적서비스라고 하는 비즈니스에서 항상 긍정적인 멘탈과 주도적인 서비스태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식을 공유하고 또 디자이너들로부터의 많은 이야기들을 통해 미용에서의 집단지성의 가치를 이루어나가는 것을 가까운 미래의 비전으로 삼고있습니다.
헤어고트는 이러한 비전을 담은 브랜드입니다.
헤어고트는 세스고딘의 “보랏빛 소”처럼 혁신과 창의의 의미를 담고있습니다. 우리는 세상에 없는 새로운 것이 아니라 이미 존재하지만 새로운 관점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재정의하고 만들고 공급합니다.
수많은 제품군이 있고, ph에 관한 다양한 주장과 논의들이 있지만 모발의 작용과 디자이너의 시술적인 측면에서 기존의 수준을 넘는 제품력으로 디자이너들이 원하는 결과를 창출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현장에서 직접 고객들의 머리를 만지며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디자이너의 열정과 고민의 결과라고 하여도 부끄럼없는 말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핑크고트는 출시 3개월만에 전국의 2,000여 매장에 입점하였고 꾸준히 판매가 늘고 있습니다. 고무적인 것은 판매량이 아니라 헤어디자이너들의 만족입니다. 헤어디자이너들이 만족한다는 것은 고객들에게 자신이 하고 싶은 시술을 마음껏 할 수 있다는 솔루션을 제공한 것이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헤어고트는 다양한 고트시리즈를 연구하고 준비중이며 그 중심철학은 디자이너의 불편함입니다. '모든 것은 진부해지며 불편함이 없다면 비즈니스란 존재하지 않는다'는 말처럼 헤어디자이너가 고객서비스에 불편을 느끼는 것이 있다면 연구하고 과감히 투자하여 만족할만한 결과물로서 헤어디자이너의 트레이에 올려놓을 야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이 비록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미용현장에서 헤어디자이너의 눈과 손으로 고민하고 만들어내고자 합니다.
우리는 실제로 미용실을 경영하고 있으며 경영자이자 헤어디자이너입니다.
미용이라는 비즈니스는 다른 비즈니스에 비해 앞으로도 그 전망이 어둡지 않으며 영속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 미용의 환경은 많이 변해있지만 고객의 욕망을 들추어내고 디자인으로 보여주는 본질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며 좀 더 미용의 본질에 충실한 미용환경을 만들어노력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적인 관점에서 미용은 헤어디자이너의 매니지먼트 사업이라고 정의하며 그들의 성장과 꿈을 돕는 미용실을 만들어나갑니다. 전문직으로서 헤어디자이너가 존중받고 물질과 정신이 풍요로운 직업인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이너들과 함께 현장에서 호흡하며 새로운 미용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이죠.
아직은 갈길은 멀지만 그 길을 잘 알고 있기에 열정으로 매일 매일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 미용기업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미용계의 발전이라는 거대한 목표가 아니라 헤어디자이너의 성공을 목표로 그 실천적인 방법을 만들나가는 것, 그것이 미용인으로서 우리가 목표하는 성공이라 믿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아이디버스 대표 고광민